공지사항

스포츠한국골프지도자연맹, 7월 6일 국민대서 TPI 교육 실시

작성자
hankooki
작성일
2019-06-10 17:04
조회
3794
TPI 교육 모습. MyTPI 홈페이지 캡쳐


스포츠한국골프지도자연맹(SGA)이 예비 골프지도자를 위한 TPI(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SGA는 오는 7월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정릉의 국민대학교 종합복지관에서 TPI 교육을 확정하고 신청자 모집을 시작했다. SGA는 지난해 출범한 골프지도자 양성 단체로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골프과정 교수진과 함께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TPI 교육은 SGA의 예비 지도자 학습과정 중 하나로 골프 전문가는 물론이고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운동 프로그램이다.

TPI는 생체역학과 운동역학을 토대로 골프 스윙과 실체 움직임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스윙에 대해 연구하는 세계적인 골프 교육기관으로 지난 2003년 의학박사인 그렉 로즈 박사와 세계 50대 교습가로 평가되는 데이브 필립스가 설립했다.

일반적인 개념으로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효율적인 스윙을 만드는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이해하면 된다. 사람마다 골프 스윙에 사용하는 근육이 다르기 때문에 TPI를 통해 자신의 신체 한계를 제대로 알고 자신의 신체에 맞게 레슨을 받게 되면 자신만의 최적화 된 스윙을 찾아낼 수 있다.

SGA는 수강생이 TPI 교육을 받고 간단한 시험을 통과하면 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교육참가를 원하면 SGA 사무국장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TPI 교육 일정

▲ 날 짜 : 2019년 7월 6일(토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 장 소 : 국민대학교 종합복지관

▲ 문 의 : SGA 사무국장(010-2576-2586)

▲ 준비물 : 노트 및 필기도구
전체 0